이경덕의 『신화 라이브러리』 시리즈
인류 최고의 보물, 최초의 이야기 신화
신화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그 안에서 우리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한다. 신화는 곧 우리들의 이야기이며, 신화를 통해 더욱 다양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다. 『신화 라이브러리』는 세상의 모든 신화를 지역별로 분류하고 그 안에 속한 개개인의 신들이 저마다 어떤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삶을 향유했는지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준다. 또한 신 한명 한명의 일생에 초점을 맞추어 그들이 다른 신이나 인간들과 어떻게 관계 맺고 어떻게 여러 난관을 헤쳐나가는지를 통해 삶의 여러 문제에 대한 다양한 답을 제시한다.
Creative! 신화에서 답을 찾다
Creative가 경쟁력인 세상이다. 같은 내용을 남과 다르게 표현하는 것이 관건이다. 신화는 인류의 모든 모습을 담고 있다. 다양한 신화를 안다는 것은 그만큼 세상을 보는 넓은 시각을 가졌음을 뜻한다. 이런 신화가 스마트폰으로 들어 왔다. 짧은 이동 시간, 재미 있게 읽다 보면 Creative의 원천이 되는 교양까지 쌓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신화를 통해 1만 년의 지혜와 만나보자.
국내 최고의 신화학자 이경덕의 제대로 된 신화 읽기
대한민국 최고의 신화학자 이경덕이 집필한 세계의 정통 신화를 쉽고 재미있게 읽어보자. 『신화 라이브러리』는 해당 신에 대한 개별적인 에피소드를 담고 있어 우리가 알고 싶은 신화에 대한 모든 것을 섭렵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주제를 골라 읽을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풍부한 고전 명화와 현대적인 일러스트도 신화를 만나는 재미를 한껏 더해준다.
여기서는 트로이전쟁에서 그리스를 대표하는 최고의 장군이었던 아킬레우스에 대해 살펴본다. 아킬레우스의 어머니 테티스는 위대한 자식을 낳을 것이라는 예언이 있었다. 그래서 제우스는 후환을 없애기 위해 테티스를 인간 남자인 펠레우스에게 시집을 보냈고 그들 사이에서 아킬레우스가 태어났다. 아킬레우스는 전쟁에 참가할 의무도 없었지만 그가 없이는 트로이가 함락되지 않을 것이라는 예언 때문에 자기의 용기와 정의의 실현을 위해 어머니 테티스의 반대를 무릅쓰고 전쟁에 뛰어들었다. 아킬레우스는 최고의 장군이었고 늘 싸움에서 승리했다. 트로이전쟁은 아킬레우스를 위한 전쟁이라고 할 정도로 아킬레우스는 뛰어난 능력과 힘을 가진 인물이었고, 깊은 우정과 사랑까지 겸비한 인물이기도 했다.
프롤로그. 위대한 인간, 아킬레우스
1장. 제우스에게 내려진 저주
2장. 프로메테우스가 알고 있는 비밀
3장. 아이아코스의 일생Ⅰ
4장. 아이아코스의 일생Ⅱ
5장. 펠레우스의 행운과 불운
6장. 펠레우스의 복수
7장. 테티스와 펠레우스의 결혼Ⅰ
8장. 테티스와 펠레우스의 결혼Ⅱ
9장. 테티스와 펠레우스의 결혼Ⅲ
10장. 아킬레우스의 탄생과 성장Ⅰ
11장. 아킬레우스의 탄생과 성장Ⅱ
12장. 아킬레우스의 탄생과 성장Ⅲ
13장. 아킬레우스의 트로이전쟁 참전Ⅰ
14장. 아킬레우스의 트로이전쟁 참전Ⅱ
15장. 트로이로 향하는 그리스군Ⅰ
16장. 트로이로 향하는 그리스군Ⅱ
17장. 트로이에 도착한 아킬레우스
18장. 아킬레우스와 브리세이스
19장. 트로이전쟁과 제우스의 의도
20장. 파트로클로스의 죽음Ⅰ
21장. 파트로클로스의 죽음Ⅱ
22장. 아킬레우스와 헥토르의 대결Ⅰ
23장. 아킬레우스와 헥토르의 대결Ⅱ
24장. 아킬레우스와 멤논의 대결
25장. 아킬레우스의 최후
26장. 아킬레우스의 갑옷
27장. 아킬레우스의 아들, 네오프톨레모스Ⅰ
28장. 아킬레우스의 아들, 네오프톨레모스Ⅱ
29장. 아킬레우스의 아들, 네오프톨레모스Ⅲ
부 록
30장. 신들의 계보